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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ES 2020] 현대자동차와 우버…손잡고 ‘플라잉 카’ 만든다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6. 03:28

    현대 자동차가 CES 2020이 열리는 미국 라스 베이거스에서 현지 가끔 일월 6일 5시에 프레스 콘퍼런스를 열고'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발표했고 이를 구현하기 위한 솔루션으로서 UAM(Urban Air Mobility:도심 항공 모 빌러티)PBV(Purpose Built Vehicle:목적 기반 모 빌러티)Hub(모 빌러티 환승 거점)을 제시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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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AM은 PAV(Personal Air Vehicle: 개인용 비행체)와 도심 항모빌리티 서비스를 결합해 푸른 하항을 새롭게 이동통로로 이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스토리한다. PBV는 지상에서 목적지까지 이동하는 시간 동안 탑승객에게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공급하는 친환경 이동 솔루션이었고 Hub은 UAM과 PBV를 연결하는 공간으로 사람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교류하고 공감을 얻는 솔루션이었다.​


    ​ 이 발표에서 가장 흥미로웠던 것은 현대 자동차가 꺼내어 둔 PAV의 컨셉'S-A1'이었다 자동차 재용구가 어두운 하늘을 나쁘지 않아요는 비행기를 만들겠다고 밝힌 거였어요. 갑자기 콘셉트 유출? 현대자동차가 CES에서 갑자기 PAV를 만들겠다고 한 것은 아니다. 앞서고 지난해 9월 30첫'UAM(Urban Air Mobility)사업부'를 신설하고 믹크 항공 우주국(NASA)출신의 신 김재원 박사를 부사장으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


    ​ 신 김재원 박사는 2008년 항공 연구와 기술 개발을 관리하는 NASA의 최고위 직인 항공 연구 총괄 본부장이 됐고, 플라잉 강 무인 항공 시스템, 초 sound속의 비행기 등 미래 항공 연구에 주도적 역할을 모두 sound된. ​, 주목하는 것은 이것이 불과 3개월 전 하나라는 점이었다 그런데 이제 현대 자동차의 PAV개념 S-A1이 나쁘지 않았다. 아무리 콘셉트지만 신재원 박사가 합류한다고 해도 이렇게 빨리 진행할 수는 없을 터. 그것은 바로 우버와의 협업이 있었기 때문이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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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미 우버는 다양한 업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지만 글로벌 자동차 업체 중에서는 현대차가 소음이다. 관심사는 우버와 나쁘지 않은 사와의 관계다. 많은 나쁘지 않은 아사 엔지니어가 우버로 옮겨와 관련 기술 조사를 하고 있고, 나쁘지 않게 사와 우버는 파트그십을 맺고 있다. 이 두 가지는 공동조사를 통해 확립된 항공택시의 개발 프로세스를 외부에 개방해 글로벌 PAV(개인용 비행체) 제작사의 개발 방향성 확보에 도움을 주고 있다.어쩌면 항공기술이 없는 현대자동차가 신재원 박사를 영입한 뒤 우버와 파트너십을 맺은 것은 당연한 수순이었는지도 모른다. ​ 현대 자동차가 유출된 S-A1주제는 우보의 항공 택시 개발 프로세스를 통해서 만들어졌고 전기 추진의 수직 이착륙(eVTOL:electric Vertical Take-Off and Landing)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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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차의 참여를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우버 비행체를 만든 경험이 없음에도 현대차의 참여를 우버는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 우선 현대자동차는 전기차를 만들고 있다. 우버 에어에서 사용되는 비행선 또는 전기 비행선입니다. eVTOL(전기 수직 이착륙) 항공기라고 부른다. 우버 엘리베이터 총괄 에릭 앨리슨(Eric Allison)은 전기를 이용하는 차량은 UAM 운송 수단과 많은 흥미로운 조합이 비슷하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은 크게 문제될 게 없다고 보는 그럴듯하다. 이보다 우버가 현대차를 높게 평가하는 부분은 대량생산을 하는 자동차 회사라는 점입니다. 우버는 이미 여러 파트너와 협력하고 있지만 현대차만큼 대량생산 경험이 있는 회사는 없다. 소수의 차량을 제작할 수 있는 대형 항공우주사만 참여하고 있다. 현대 자동차는 20하나 8년에 780만대의 차량을 판매했습니다. ​의 에릭 엘리슨은 "고품질 저 비용 차이를 효율적으로 생산하기는 쉽지 않는 1이프니다니다"과 "비용 곡선 밑에 생산 단가를 아침 춘다는 게 너무 너무 재미 있고, 그런 네트워크를 가진 회사와 1수 있다는 점은 큰 특혜라고 소견하는 것입니다"이라고 밝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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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량생산은 제품단가를 낮추는 역할도 하지만, 시장 확대 측면에서도 중요한 것이었다 서비스 개시 후, 1세트가 가동되는 실행된 후 다른 시장으로 신속히 이동하기 위해서는 확장 측면에서 수요를 충족시키는 충분한 차량이 제작되어야 합니다. 이런 면에서 에릭 엘리슨은 현대차가 시장 수요를 충족시킬 충분한 차량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아직 결정해야 할 것이 더 많아.그렇다면 현대차가 만든 PAV를 운영하는 것은 우버일까. 현대자동차일까. 아직 이런 부분은 정해지지 않았다. 확실한 것은 우버가 플랫폼 회사라는 것이었다 조종사를 고용하는 일은 없을 것이다 현대차가 직접 조종사를 고용해 운영할 수도 있고 조종사로 구성된 외부 파트너 희가 참여할 수도 있다. 자동차도 마찬가지이지만, 궁극적으로 PAV는 자율 주행을 목표로 합니다. 하항 상도를 이용하기 때문에 땅보다 복잡성이 적어 자율주행이 더 빨리 이뤄질 것으로 보고 있다. ​ 우보은 2020년에 테스트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우버 파트너인 희사들은 비출비행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에릭 엘리슨은 2020년에는 시험 비행을 사람들이 직접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텍 플러스 에디터의 돈 대우 tech-plu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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