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기 편도, 아데노이드 수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28. 13:21

    아, 큰일이다. 뭔가 눈에 보이는건 아니지만 이동해서 하기가 힘들것 같았다. 아이는 진주에서 분당 차 병원에 다녀온 내일 11시까지 잤다. 아이들도 멀리 차로 이동하며 진료보고를 하기가 힘들었을 것이다. 나쁘지 않는 아데노이도과 편도 수술에서 유명하다는 분당 차 병원과 김해 서울 이비인후과 2곳에 다녀왔다. 분당차병원은 초진도 예약할 수 있었고 김해서울이비인후과는 불가능했습니다. 이것은 어느 병원이든 가고 싶은 병원에 전화를 해 보는 것이 좋다.


    >


    1단, 분당 차 병원에서 언급하자. 분당차병원 이비인후과-두경부외과로 편도와 아데노이드로 유명하다고 한다. 이것은 인터넷에 엄마들의 카페에 떠돌고 있다. 얘가 명의인가? 피타수술법이라는 분이라서 어디서 주워 들었는데 출처는 나쁘지 않아도 모른다. 너무 많은 인터넷 정보를 봤기 때문입니다. 교수님들이 계시고, 가장 유명한 분은 진료 예약에서 몇 달을 기다리는 것은 당연했습니다. 난 그렇게 기다리는게 나쁘지 않아서 다른 교수님 진료를 받았어. 대화를 나누고 있지만 말이 통하지 않는 것 같아 안 통하는 고민의 진료였다.


    >


    병원 위치는 성남시 분당이고 성남터미널 옆이어서 아이의 갸루소리에서도 터미널에서 걸어갈 수 있는 거리였다. 예약을 하고 갔기 때문에 진료전에 얼굴 엑스레이 사진을 찍고 진료를 받았다. 3차 병원인 데다 대기 손님이 많아서인지 진료 가끔은 길게는 못했어요. 더 궁금한 것도 많았지만 대화 도중 잘렸다는 감정이 더 느껴졌다. 물론 아내 이야기를 꺼낸 집 주변의 이비인후과 병원 의사로부터 많은 이야기를 들었지만 더 확인하고 싶었다. 하지만 전반적인 나의 의견으로는 만족스럽지 못했다. ​, 분당 차 병원에서는 만 5세를 지나도 중이염이 계속되고 아데노이드 비대가 있다고 했습니다. 사진에서도 그랬다 뭔가는 만 5세 이상이면, 중이염이 잘 오지 않는다는 스토리그와 부모의 선택이지만 하는 것이 좋아는 의견을 냈다. 하나 00프로 권하지 않았다. 사실 피타수술에는 통증이 거의 없다는 이야기와 함께 분당 차병원을 찾았다 지방에는 피타에서 수술한다는 의견을 듣지 못했어요. 되도록 짧게 끝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하지만 내가 의료진이 아니기 때문에 피타의 장단점, 그래서 완전절제술의 장단점을 확신해 알 수 없는 것이 문제다. 어쨌든 그 정보만으로 차병원을 찾았다.​ 그 때문에 수술 날짜는 남은 날 중에 가장 빨리 20하나 9년 9월에 예약을 했고 수술 전 검사 때문에 8월 초에도 갔는데, 결국 취소했어요. 저는 김해 전 비프 스테이크 선생님이 수술하기로 자결을 내리고 수술을 하나 0월 어느 날 했습니다.그 이유는 약 복용을 위해서입니다. 20하나 9년 4월부터 시작된 중이염은 삼출성 중이염, 급성 중이염 등 열도 오르락내리락, 상시 미열도 있었다. 중이염이 7세 된 달음에 한 00프로 나아지지 않고 계속 있어 몇개월을 지속했습니다. 수술하기로 한 날까지 몇 주를 제외하고는 정스토리 항생제를 붙였다. 물론 콧물도 묻히고 있었다. 자다가 하나둘 흥을 수십 번 하다가 짜증을 내기도 했다. 분당 차 병원의 수술 예약 2주 전에 다시 감기가 왔고 또 콧물이 나오고, 당연히, 중이염이 따라왔다. 차병원은 수술을 미룰 것을 요구해 수술은 보류됐다. 그러나 2~3주 후에도 약을 안 먹어도 좋은 상태가 될까 의심이 됐다. 게다가 의뢰서를 써 주신 마을 선생님도 이 약 정도는 상관없다고 말씀하셨다. 의사마다 생각이 다르겠지만 분당 차병원이 집과 가까운 병원이 아니어서 상태를 보여주지 못했다. 이럴 때 의료가 부족한 지방에 산다는 것을 실감한다. 치료를 위한 교통비도 만만치 않아 줄거리였다 마소리는 큰 병원에서 안전하게 지내고 싶었다. 하지만 큰 병원도 중요하지만 수술 후 정태기 선생님의 말씀을 들어보니 집에서 가까운 것도 상당히 중요하다. 내 주위에 편도로 아데노이드 수술한 친구가 없어서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듣지 못한게 너무 멋져. 아! 한가지 있었는데.. 뭔지 몰라서 질문을 못하는 상황이었던거 같아. (지인이나 누군가가 물으면, 아는 선에서 최대한 성실하게 대답해줄 의향 김해 마취과 선생님은, 수술 전 전신 마취와 그런 것을 걱정합니다만, 수술 후가 더 중요하다고 합니다.) 식이요법을 정태기 선생님과 꼭 상의하라고 해요. 수술 후에는 출혈이 많이 나서, 아이는 협력할 수 없기 때문에 어렵다고 주의하도록 되어 있다. 어머니들은 안다. 특히 할머니가 불쌍하다고, 과자를 처음 주면 큰 하나 나온다고 한다.


    >


    동네 이비인후과 선생님은 수술하기 전까지 매일 와서 콧물을 빼고 간단하게 진료를 받는 게 도움이 된다며 권하기도 했습니다. 수술 예약을 했고, 매일 오는 친구들도 있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우리 집 7세는 징징이, 진료가 쉽지 않은 스타일이므로 오시면 온다고 했어요. 우리 아이는 이비인후과 본인의 소아과에서 콧물 섹션을 정말 싫어했어요. 참고로 저의 집에는 의료용 속션키도 있으나 이는 3세가 주로 사용한다. ​


    김해 이비인후과 간 것은 차 병원의 수술이 1차례 연기된 뒤였다. 수술 예약 날짜 2주 전에 다시 삼출성 중이염이 왔고 진통제를 먹게 되고, 약을 복용 중인 때문이었다 차 병원은 2주에서 모두 약의 복용을 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그렇게 자기 우는 아이는 중이염이 4월부터 7월까지 삼출성에서 약 간 자신 아지는 단계가 계속 반복해서 물이 완전히 빠지지 않았다. 그래서 8월이 지난 어느 날부터 다시 중이염 상태가 오락가락했다. 수술하는 10월 12하나까지 중이염이었다. 그래서 그동안 복용해 온 수많은 약봉지를 들고 유명하다는 김해이비인후과를 찾았다. 예약이 안되서 기다렸는데 우선 진료시간이 길어서 다행이야. 지면 병원도 유명하고 손님들이 모이면 잘 챙겨주지 않는데 친절히 대해주셨다. 물론 진주이비인후과 선생님도 많은 설명을 듣고 나 자신도 고맙게 생각한다. 서울의 남자처럼 그런 스타는 혼자가 아니었지만 질문마다 진료시간이 길어져도 마다하지 않고 가르쳐줬다. 왜 수술을 해야 하는지, 중이염이 왜 생기는지 삶의 질을 생각해 보라고 했다.우선 김해서울이비인후과는 생각보다 규모가 작은 병원이었다. 경남에서 흔히 생각하는 사랑 편도 수술 이비인후과는 내가 알아본 병원으로 경상대학교병원과 창원 서울이비인후과, 부산에 있는 대학병원과 울산에 있는 병원스 소음이 궁금하다. 이런 것을 보면 지방에 거주한다는 것은 의료서비스에 불편이 많다. 진주 내에는 경상대학교병원과 반도병원이 편도수술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렇다면 왠지 자신은 고학력이 아니더라도 지방 의료진에 대한 의심이 든다. 그 문제라면, 내가 수술하는 하나가 몇년전에 생겼지만, 개복(개복) 일으키기가 자신이 있었기 때문이기도 하다. 저는 서울에서 유일하게 구멍을 뚫어서 수술을 받았어요. 비전문가의 어머니로서 아이의 편도수술을 알아보니 수술 자체는 간단하지만 수술 후가 문제다. 사실 수술 전에는 전신 마취가 걱정됐다. 다름 아니라 수술 후에 딱지가 떨어진다는 출혈에 대한 이야기였다 이때는 지체 없이 119에 전화하고 병원으로 이동해 다시 수술 들어가야 한다. 어른의 경우는, 그럭저럭 아프지만 참고로 할지도 모른다는 소리가 보통이다. 그러나 아이들은 협조할 수 없다. 게다가 단식하지 않은 상태에서 위험한 수술이라고도 하면 출혈에 의해서 큰 1개가 되는 것도 있다. 생각보다 흔하고 이런 이유로 집 주변 병원에서 해야 하는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하다. 그러나 이 문제에 대해서도 재수술을 하는 경우나 아데노이드를 제거하지 않는 경우도 있어 다양했습니다. 직접 수술을 집도하는 의사를 믿고 찾아가야 한다는 판단도 있다. ​


    >


    서울 이비인후과 정태기 선생님의 진료실은 최신 시설과는 거리가 있었다. 그래도 이 말씀과 아이들을 대하는 걸 보면 선생님 하과의 믿고 수술을 자결하고 그렇게 수술을 했다. 젊은 할아버지 정태기 선생님의 수술을 후회하지 않는다.


    >



    >


    병원도 최근 엄마들이 원하는 인테리어를 보여주지 않고 있다. 텔레비전을 보면 알 것 같다. 입원실이 많은 것은 아니지만 방마다 편도수술을 한 아이가 있었다. 우는 아이가 수술한 날은 3명의 아이가 한 우는 아이가 마지막 수술에서 첫 0시에 들어 쵸쯔쵸쯔시 30분에 나 왔다. 우리 아이는 편도 제거술, 아데노이드 제거, 양 이관 삽입술(튜브)을 실시했습니다.정 선생님은 수천 건의 편도 수술을 하셨습니다. 처음 바쁘시겠지만 믿고 sound가 했고 그렇게 표결한 수술인데 다 잘 돼서 아이가 살아가는데 불편함 없이 잘 성장하길 바란다. ​ 아시아, 요즘은 수술 후 2주일의 회복기에 집에서 지내고 있다. 입 안이 하얗다고 거울에서 자주 들여다본다. 전체가 빨개지면 유치원에 가는 것이라고 가르쳐 주었기 때문에 알았다고 했고, 과자 먹고 싶은 것도 참고 잘 하고 있다.화이팅!!​ 그렇게 자기 할머니가 준 용돈으로 장난감 3가지 문제, 내가 하나 사서 집에 장난감만 언제나 그랬듯이 말 했다. 우물우물


    댓글

Designed by Tistory.